라벤더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네요. 한적했던 시골 마을이 7월이 되면 전세계 각지의 관광객들로 들썩입니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신 치토세 공항을 통해 삿포로에 들어가실텐데요. 삿포로에서 후라노까지 가는 방법은 자동차를 렌트 하거나, 기차를 이용하거나,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그 이유는 차차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삿포로에서 후라노까지 렌터카를 이용
어떻게 보면 가장 단순한 방법이지만, 후라노 뿐만 아니라 홋카이도의 구석구석을 여행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교통이 좋지 않은 홋카이도의 특성상 구석구석을 다니기 위해서는 렌트가 꼭 필요합니다.
자동차 렌트를 위해서는 Klook 같은 여행상품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현지 렌터카 업체의 한국어 페이지에서 예약하시는 방법도 있어요.
검색을 해보니 도요타 렌터카에서 한국어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네요.
https://www.toyotarentacar.net/korea/guide
그 밖에도, 삿포로 렌터카로 검색하시면 많은 업체가 나와 있으니, 여기서는 패스 하도록 하겠습니다.
2. 삿포로에서 후라노까지 기차를 이용
나는 꼭 기차여행의 낭만을 느끼고 싶다! 라는 분들도 계시겠죠.
아래 링크는 JR홋카이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식 사이트 입니다.
https://jrhokkaidonorikae.com/map/map.php
들어가셔서 오른쪽 언어 선택에서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홋카이도 레일패스의 홍보 페이지가 뜨고 아랫쪽에 열차 시각과 환승을 검색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출발역과 도착역을 한국어로 입력 하시고, 시간과 출발 도착으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검색 결과는 영어로만 나오네요.
위쪽에는 가장 빠른 경로, 가장 저렴한 경로, 가장 쉬운 경로등 여러 경로가 나오구요.
보시다시피 삿포로에서 후라노에 한번에 가는 열차는 없습니다.
최소 한번 이상의 환승이 필요합니다.
저는 환승이 많은건 싫으니, 가장 쉬운 경로로 살펴 보겠습니다.
삿포로 역에서 출발하여, 타키카와역에서 1회 환승해서 총 2시간 32분 걸린다고 나오네요.
그런데 경험상 말씀드리자면, 열차의 출발 시간까지 기다려야 하거나, 타키카와에서의 환승시간이 길어지거나 하는 경우도 있으니, 넉넉잡아 3시간은 생각 하셔야 합니다. 운임도, 4540엔으로 상당히 비싸네요.
그런데, 후라노역에 도착하면 또 한가지의 난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가 고속버스 이용을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도착 플랫폼에서 후라노역으로 나가기 위해서는 이곳을 통과해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가운데 통로를 통해서 양쪽 플랫폼이 연결되는 방식인데요.
매우 슬프게도, 후라노역은 오래된 역이라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같은 것은 없습니다.
무거운 짐이 있다면, 어떤 난관이 기다릴 지 예상이 되시죠?
그래서, 캐리어를 들고 근력 운동을 하고 싶은 분들이 아니시라면, 비추합니다.
3. 삿포로에서 후라노까지 고속버스를 이용
마지막으로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삿포로에서 후라노까지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고속버스로는 약 3시간 가량이 걸리며, 가는 방법은 삿포로역 근처의 중앙버스 승차장에서 후라노행 고속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버스 승차장까지 찾아 가야 한다는게 어렵게 생각될 수 있지만, 아래 설명 드리는대로 가시기만 하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지도상에 동그라미로 표시한 2번의 승차장이 후라노행 버스 승차장 입니다.
위 지도의 PDF 파일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 표기 있음)
https://www.city.sapporo.jp/sogokotsu/documents/leaf_fl12.pdf
그러면 2번 승차장까지 가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삿포로 역에 도착하시면, 일단은 남쪽출구 (South Exit)를 찾습니다.
남쪽출구를 따라 쭉 걷다보면, 오른쪽으로 DAIMARU라고 써 있는 백화점이 보이실거고, 바로 앞에 지하 통로로 향하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을거에요.
지상으로 나가는 방법도 있지만, 신호등도 너무 많고 하니, 지하통로를 이용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지하 통로로 5분정도 앞으로 쭉 걸어가다보면 오른쪽으로 2번 출구가 나올거에요.
2번통로로 나가시면 절대로!!!! 앞의 횡단보도를 건너지 마세요!!!!!!
나온 방향의 반대편 쪽으로 쭉 걸어가시다 보면 츄오버스 티켓 판매소가 보일겁니다.
이 티켓 판매소에서 후라노행 티켓을 구매하시고, 바로 앞에 있는 2번 승차장에서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주의 하실점은 2번 승차장은 아사히카와(旭川)에 가는 버스도 멈추기 때문에, 꼭 후라노(富良野)에 가는지 확인하시고 타시길 바랍니다.
삿포로역앞 출발 ~ 후라노역 도착 시간표 입니다.
후라노에서 삿포로로 돌아오실때는, 후라노에서 내리신 곳 바로 앞에 츄오버스 티켓 판매소가 있으니, 같은 방법으노 구매하시면 됩니다.
내리신 곳에서 승차 하시면 됩니다.
후라노역앞 출발 ~ 삿포로 역앞 도착 시간표 입니다.
요금은 성인 1인 편도(카타미치) 에 2700엔, 왕복(오우후쿠) 5100엔 입니다.
기차로 갈때 편도로 4540엔 이었던 것에 비하면, 운임도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운임 (티켓)은 하차시에 지불하며, 파스모나 스이카 같은 IC카드가 있다면, 승차시, 하차시 모두 태그 하시면 됩니다.
캐리어등의 큰짐은 승차시에 트렁크에 넣으시면 됩니다. 트렁크에 짐을 넣을때, 기사님에 따라 어디까지 가는지 묻는 분들이 계신데, 후라노 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후라노역이 종점이라, 내릴때 짐도 다 꺼내주십니다.
이상, 삿포로에서 후라노까지 가는 교통편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후라노에서 보라빛 라벤더의 물결도 감상하시고, 후라노 특산물 멜론도 먹고,
홋카이도의 여름을 만끽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