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의 여름을 여행하기
도쿄 여름 여행 100배 즐기는 방법
마츠리축제
도쿄 여름여 행을 떠올린다면 빠질수 없는 일본 특유의 마츠리 문화입니다. 마츠리는 일본 전통 축제를 뜻하는 단어로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종교적인 기원에서 출발해 이제는 각 지역의 특색을 담은 전통적인 축제가 되었습니다. 각 지역마다 무더운 여름을 보내기위해 다양한 마츠리가 열리고 있고, 마츠리를 보기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일본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는 ‘신주쿠 에이사 마츠리‘를 7월 27일에 볼 수 있습니다. 원래 오키나와의 마츠리로 선조의 영혼을 고이보내고, 집안의 안녕과 번영을 비는 오키나와 지역 마츠리라고 합니다. 도쿄도 신주쿠구 3초메 신주쿠역 동쪽 출구/서쪽 출구 일대에서 진행한다고 하니 도쿄시내에서 열리는 만큼 관심이 있다면 다녀오기 좋은 마츠리가 될 거 같습니다.
도쿄 외 지역에서도 대표적인 덴진 마츠리(오사카), 기온 마츠리(교토)등 다양한 마츠리가 열릴 예정이니, 올 여름 일본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꼭 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나비(불꽃놀이)대회
강변에 돗자리를 피고, 시원한 맥주와 야끼소바를 먹으면서 밤하늘에 펼쳐지는 불꽃놀이를 보는 경험. 너무 특별하고 설레지 않으신가요? 유명하고 큰 대형 하나비대회에서는 사람이 너무 몰려 불가능 하지만, 도쿄 근교의 작은 지역에서 주최하는 하나비(불꽃놀이)대회를 노린다면 가능합니다. 가족끼리, 연인들끼리 다양하고 이쁜 유카타를 차려입고 모여 불꽃놀이를 감상하는 모습은 일본만의 감성을 충분히 느끼게 해줍니다.
제가 더운 여름에 다시 도쿄 여름 여행을 가게되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나라에도 크고 화려한 여의도 불꽃축제가 있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 앉아서 유유자적하게 불꽃놀이를 감상하기란 힘든일입니다. 일본도 엄청 커다란 하나비대회는 사람도 많고 서서볼 수 밖에 없지만, 외곽의 작은 지역에서도 하나비축제를 많이 열다보니, 그런지역은 좀 더 여유롭게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강변에 돗자리 피고 쭉 늘어선 포장마차 상점에서 야끼소바와 타코야끼 사서 맥주를 마시면서 보는 하나비때문에 도쿄 여름 여행을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유카타 체험하기
경복궁에 가면 한복을 입고 관광을 즐기는 외국인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 나라의 전통복장을 하고 문화를 몸으로 느끼기에 정말 좋은 여행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름의 일본여행을 가신다면, 유카타 체험즐기는 것도 즐거운 추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행을 같이 간 친구, 가족, 연인과 유카타를 입고, 불꽃놀이 축제에 참여한다면 잊지못할 도쿄 여름 여행의 추억을 만들수 있습니다. 저도 가끔 그때찍은 사진을 보면 즐거웠던 기억이 떠오르곤 합니다.
기모노체험보다는 가격도 저렴하고 입는방법도 조금은 더 편리한 편입니다.(착용이 편하진 않습니다) 유카타를 별도로 구매해서 가는경우 유카타 입는걸 도와주고 머리도 해주는 미용실도 따로 있다고 하니 멋진 사진을 찍고싶은 경우 이용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꺼 같습니다.
유카타 체험을 하신다면 이쁜 사진 많이많이 찍어두세요. 나중에 사진을 보면 두고두고 즐겁습니다.
미술과 전시관람
선선하고 더위가 한풀 꺽이는 밤에는 마츠리와 하나비를 즐기고, 더운 한낮의 도쿄에선 시원한 실내활동이 제격입니다. 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오는 실내에서 활동 할 수 있는 박물관이나 미술관위주로 여행하면 그때만 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를 즐길수 있습니다.
예전에 모리 미술관에서 하는 아랍미술전을 보고 온적이 있는데, 이 전시는 한국에서는 하지 않아, 그때의 도쿄에 서만 볼 수 있던 전시였습니다. 뭔가 우연이 만들어낸 특별한 인연같은 느낌이 들어 지금도 기억에 남는 경험이 된거 같습니다. 그 이후로 다른나라에 여행을 가도 박물관이나, 미술관을 꼭 가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도쿄 국립박물관이나, 모리미술관등 도쿄에는 다른 지역보다 규모가 큰 박물관과 미술관이 많이 있습니다. 규모가 큰만큼 전시기획적인 부분도 한국과 다르다 보니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건축이나 인테리어에도 관심이 있다면 미술관이나, 박물관 외관이나 조경, 구조도 감상하기 제격이겠죠. 요즘에는 촬영이 허용되는 전시장도 많다보니, 멋진 인스타 사진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도쿄 추천 박물관 및 미술관
-
- 팀렛 플레닛 도쿄
- 도쿄 국립박물관
- 국립 신 미술관
- 모리 미술관
일본 여름 음식 만끽하기
나가시 소면을 겨울에 먹은들 맛있을까요? 도쿄의 여름을 제대로 즐기려면 일본의 여름음식들도 빠질 수 없겠죠. 여행뚜벅이로 더운여름날 걸어서 여행을 하다가 나가시소면, 냉소바, 카키고오리, 모리오카 냉면등 시원한 여름 면요리와 디저트를 먹는 순간 뜨거웠던 더위만큼 더 맛있을 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또 일본의 여름 복숭아는 정말 맛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꼭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일본의 과일가게는 비싼 선물용 과일을 취급하다보니 비싼편입니다. 동네마트에서 사는걸 추천드립니다.